플립보드 flipboard Briefing (+ 삭제 / 해제 방법)
플립보드 flipboard 어플리케이션이 제 핸드폰에 원래부터 기본 설치되어 있었던 것도 모르고 앱스토어에서 찾고 있었답니다.

제가 어플에 관심이 많은데요. 플립보드 flipboard 어플리케이션이 반응이 좋더라구요. 어떤 점이 좋은지 함께 휘리릭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좋아하지만 flipboard Briefing 삭제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테니 flipboard Briefing 삭제 방법 먼저 보고 나서 플립보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flipboard Briefing 해제 삭제 방법>

1. 핸드폰 홈 스크린에서 앱 아이콘이 없는 사이사이 빈 공간을 누릅니다.
2. 화면 아래에 [배경화면] [테마] [위젯] [홈 화면] 메뉴가 보이면,
3.왼쪽으로 스크롤을 넘기면서 보면, Briefing 화면이 나타납니다.
4. 활성화 토글 버튼이 보이실 거에요. 그 버튼을 터치하면 flipboard Briefing 해제 가능합니다.


자~ 그럼, 저는 클립도드 좋아하니깐 다음을 설명드릴게요.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플립보드를 검색해주시구요. 설치까지 끝나셨으면 가입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지만 가입 안하게 되시면 내가 원하는 정보를 스크랩 할 수가 없답니다. 아주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까 저는 가입했어요.



flipboard의 F로 심플하게 로고를 만들어 놓은게 보이시죠? 로고만큼이나 심플한 구성을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비슷한 종류의 어떤 어플은 정신이 하나도 없게 만들어 놓은것도 있는데 이 어플은 깔끔하니 좋네요. 관심 있는 주제를 고르라는 첫 화면이 나오셨겠죠? 주제 선택부터 해 주세요.

제일 처음에 보이는 플립보드 홈화면에서 마음에 드는 기사 하나를 찾았어요. 이 기사는 공유도 할 수 있고 '+' 기호를 눌러서 나의 매거진으로 가져갈 수도 있어요. 진짜 예쁜 키보드를 소개하는 기사인데요. 읽어보니 너무 비싸서 다시 생각좀 해보려고 +를 클릭했네요. + 기호를 적절히 활용하시면 나만의 정보 매거진이 생겨요.



flipboard 어플리케이션은 세상 소식이나 정보도 선별해서 볼 수 있고 사람들이랑 공유도 가능하고 대화도 가능(댓글)한데다가 나중에 읽기 메뉴도 있고 스마트폰에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능까지 있어요. 이미지를 저장해도 되는걸까? 하는 의문이 생기는데요. 그런 기능도 있다고 알려드립니다.



플립보드는 매거진 형태이고 저의 매거진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오른쪽 상단의 사람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신규' 라고 보이실거에요. 누르시면 내 매거진의 제목과 설명을 넣고 매거진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플립보드 flipboard 어플리케이션은 팔로우할 사용자를 찾는 직관적인 메뉴들과 검색 기능까지 있어서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보신다면 내가 원하는 정보만을 골라볼 수 있는 기능에 아주 충실한 어플임을 알 수 있을 거에요.



내가 관심분야를 설정해서 나온 기사들 임에도 마음에 안 드는 기사가 나왔다면 '이런 콘텐츠 별로임(그림에서는 중앙 오른쪽에 해당)'에 선택하시면 그 기사는 배제 될 것이구요. 마음에 들어서 엄지손가락을 내밀만한 콘텐츠에는 '더보기'를 선택하면 다음에는 이런 종류의 기사를 배달해준답니다.


플립보드 flipboard 매거진의 편리함과 장점을 말씀드렸어요. 표현력의 한계를 느는군요. 정말 마음에 드는 어플인데 말이죠. 여러분들도 사용해보시면 내가 원하는 세상 소식을 가져다주는 기특한 어플임을 알게 되시리라 생각해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